본문 바로가기
소소한 주식투자

주식투자를 해보니 종목이 중요한게 아니더라.

by 바람하늘지기 2022. 8. 22.

얼마안된 경험이지만.
처음엔 좋은 종목을 찾아다니고 네이버 검색해보고 추천하는 유툽도 많이 봤다.
한마디로 다 꽝이다.
특히 네이버 종토방은 사기꾼 알바들 천지다.
제일 하지 말아야 할 건 카톡방 유료가입이다.
지금 유일하게 내가 돈 내고 하는 건 단테님 유튭 월정기 5천원 일반회원과 단테님 제자?VIP회원이었다가 본인 매매영상 등을 함께 공부용으로 올려주는 바나나콜라님 친구 월 3-4천원 회원이다. 솔직히 단테님유툽도 실시간방송을 못보므로 정기권 안끊어도 되는데, 커피한잔도 자기한테 못사냐는 얘기에 정말 고마워서 하는거다.
주식 유료강의도 보고 싶지만,
무료도 다 못하는데 굳이?
배워도 회사 다니므로 할 시간이 없을 거 같고 오히려 업무에 방해만 될 거 같다.
목표를 이뤄 시드가 모여 조기은퇴, 전업투자를 하면 그때 하려고 미뤄 두었다.
아무튼 내가 하고 싶은 말을,
누구는 a라는 종목으로 수익을 내는데...
따라 들어간 나는 수익을 못내더라.
단테님을 따라해도 똑같다.
또 수익이 와도 매도 타점을 몰라 다시 마이너스권으로 돌아갔다.
종목이 문제가 아니라 매매 타이밍, 시나리오가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다.
종목 발굴도 남 얘기 듣고 사는게 아니고
내가 원하는 차트. 매수시점을 기다릴 줄 알아야 한다. 처음에 그걸 몰랐다.
그리고 안사면 큰일날 거 같은 순간. 참아야한다. 그냥 보내줘야 한다.
돈이 없지 언제나 종목은 많다.
예수금은 30%이상  항상 확보하자.(현재도 계속 시드확보중.)
솔직히 단테님 영상과 바콜님 영상이 젤 도움 많이 된다. 초기에 궁금하고 답답했던 것들이 정말 많이 도움됐다. 특히 심리전에서!
요즘은 회사생활로 지치니까 신경쓰고 싶지가 않은데..
퇴근 후 주식장 정리 공부를 안하면 불안하다.
그것도 잘못인 듯 하다.
편한 나에게 맞는 매매법으로 자꾸 바꿔 가야 한다.
단테님영상에 소개된 수요일할아버지매매법.
무엇보다 백만원으로 1년해서 경험치쌓으라는 말을 젤 많이 하는데..
진짜 경험이 젤 중요한 거 같다.
주식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다면 안하는 것보다는 낫다고 본다.
욕심을 버리고 절대 신용쓰지말고
차근차근 꾸준히!!!

'소소한 주식투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매매일지 6  (0) 2022.09.05
매매일지 5. 반성  (0) 2022.08.31
매매일지 4. 손절  (0) 2022.08.22
매매일지 3  (0) 2022.08.22
매매일지 2  (0) 2022.08.21